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애니메이션 '스즈메의 문단속'에 대해 간단한 시놉시스와 사랑스러운 등장인물들의 성격, 신카이 마코토 감독은 어떤 분인지 알아보려 합니다. 스포는 하지 않습니다. 호기심만 자극합니다.

    목차
    _ 신카이 마코토 감독을 소개합니다.
    _ 애니메이션 요약 시놉시스
    _ 사랑스런 등장인물들

    1. 1000만 관객 레전드 감독 '신카이 마코토'를 소개합니다.

    신카이 마코토 일본 영화감독은 애니메이션 작가이기도 합니다. 1973년 일본 나가노에서 태어났고 도쿄 주오 대학에서 문학부를 전공했어요. 신카이 감독은 2004년 '별의 목소리'로 데뷔하였습니다. 감독은 회사를 다니면서 잠을 줄여가며 5년 동안 애니메이션을 만들었습니다. 첫 번째 만든 영화는 컴퓨터와 기본 소프트웨어만으로 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호평을 받았습니다.  이 영화는 감정의 깊이와 신카이 감독이 한정된 예산으로 만들어  낼 수 있었던 시작적 효과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신카이 감독은 장편영화를 가지고 나왔습니다. '구름의 저편 약속의 장소' 2004년에 나왔으며 신비한 탑에 의해 헤어진 후 미래에 재결합을 맹세하는 세 명의 어린 시절 친구들의 이야기를 다루었습니다. 상업적인 성공을 거두었으며 애니메이션 산업에서 신카이의 떠오르는 스타로서의 지위를 가졌습니다. 2007년 사랑과 거리의 주제로 구성되어 있는 단편 영화 3부작인 '초속 5센티미터'를 개봉했습니다. 이 영화는 덧없는 청춘의 순간을 포착하는 능력을 인정받았습니다. 2011년 영화 '별을 쫓는 아이'는 지구 표면 아래 숨겨진 세계를 발견하는 어린 소녀의 이야기를 담은 판타지 모험입니다. 현실의 세계가 아니며 인간이 가진 상상으로 만들어진 새로운 세게로 떠나는 모험적이고 매력적인 판타지 영화입니다. '별을 쫓는 아이'는 인류를 새롭게 창조하여 거대하고 멋들어진 상상력의 결정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신카이 감독의 영화는 그리움, 상실, 시간의 흐름이라는 주를 탐구하는 경우가 많으며 그의 놀라운 비주얼은 세부적인 배경과 눈에 띄는 색상 사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과정에서 혁신적인 기술을 사용한 것으로 유명하며, 전통적인 기술과 디지털 기술을 모두 사용하여 놀라운 비주얼을 만들어내는 능력가입니다. 그러기에 팬들은 언제나 항상 다음 작품을 간절히 기대하고 있고 다음에 무엇을 생각해 낼지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신카이 마코토의 작품들은 놀라우며 호한 시키는 스토리 텔링, 감정적 깊이를 높이 평가되며 이 시대에 가장 영향력 있고 혁신적인 감독들 중 한 명으로 여겨집니다.

     

    2. '스즈메 문단속'의 내용의 시놉시스

    규슈의 어딘가에 위치한 바다내음이 가득하고 시골 마을에 이모와 함께 살고 있는 평범한 고등학생 스즈메의 이야기입니다.  어느 날과 같이 등교하고 있는 날 낯선 사람을 발견합니다.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는 사람과의 만남에서 스즈메는 자신도 모르게 그의 사람에게 빠져 듭니다. 그 만남에서 스즈메의 삶은 흔들리기 시작하면서 영화는 시작됩니다. 스즈메는 그 낯선 사람을 보면서 초원을 보는 것과 같은 아름다운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름에서 잘라낸 듯한 하얀 피부, 부드러운 그림자를 가지고 있는 긴 속눈썹, 왼쪽 눈물점 마저 완벽해 보입니다. 천눈에 운명적인 느낌을 받습니다. 그 낯선 사람이 다가와 말을 걸어옵니다. 폐허의 문을 찾는다라고 말하는 남자 스즈메는 산속에 있는 리조트를 가리킵니다. 자신도 모르게 아름다워라는 말을 하기도 합니다. 짧고도 강렬했던 만남을 끝이 났습니다. 학교 가다 말고 그 남자를 안내했던 뒷산으로 달려갑니다.  이 남자를 놓쳐서는 안 되겠다는 직감으로 뭔가에 홀린 듯 그 남자를 찾아 산으로 달려갑니다. 아무도 살지 않는 폐허 리조트에서 그 남자를 찾습니다. 아무리 불러봐도 대답 없는 남자 이리저리 둘러보다가 이끌리는 어는 공간에 들어갑니다. 그곳에는 하얗고 낡은 문 하나가 세워져 있습니다. 그 문을 열어봅니다. 그 문 안에는 꿈속에서 보았던 광활한 초원과 아름다운 별들이 가득합니다. 반대편으로 발을 디디니 신비로웠던 공간이 사라집니다. 다시 교실로 돌아온 스지메는 무슨 일인지 생각합니다. 창밖을 보는데 아까 갔던 그 산에서 검은 연기가 점점 피어오릅니다. 자신에게만 보이는 그 검은 연기를 따라 아까 갔었던 그곳으로 달려갑니다. 그러면서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이 '스즈메 문단속'은 한 줄로 이야기를 한다면, 재난을 막기 위한 여정입니다. 그 여정 속에서 보이는 시공간과의 만남, 감동의 쓰나미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이론적 공백들은 음악, 연출, 분위기로 채웁니다. 그 속에 감성과 2D와 3D의 만남에서 더 시각적 아름다움을 볼 수 있습니다.

     

    3. 사랑스러운 등장인물

    '스즈메'의 이모 이와토 타마키는 하나뿐인 가족이기에 스즈메를 사랑하고 과잉보호합니다. 규슈에 사는 17세 소녀는 이 영화의 주인공 '스즈메'입니다. 그녀는 호기심이 많으며 하늘의 이상한 현상의 신비를 알아내는데 도움이 된 똑똑한 소녀입니다. 때때로 충동적이며 완고합니다. 그러한 성격이 곤경에 빠지기도 하지만 진실을 찾겠다는 의지는 정말 강인함을 지닌 주인공입니다. 스즈메의 가장 친한 친구 유이는 정말 친절하고 자상합니다. 상황이 어려워질 때도 항상 스즈메의 든든한 나무입니다. 유이는 창의적이고 예술적이어서 다양하고 멋진 아이디어를 낼 수 있게 도와줍니다. 우유부단한 성격을 가지고 있어서 결정 앞에서는 어려움을 지닙니다. 슌이라는 친구는 용감하고 그가 믿는 것을 따라주고 옹호하는 것에 대하여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농담을 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기운을 북돋아 주는 친구입니다. 농담이 지나쳐서 의도하지 않게 사람들의 감정을 상하게 할 수 있는 캐릭터 이기도 합니다. 다채로운 친구들이 있지만 영화를 보면서 나만의 분석도 즐거운 시간이 될 수 있을 듯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