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영화 '대외비'는 정치적 범죄를 다루고 있는 드라마로 간단하게 들여다보는 줄거리와 영화에 등장하는 인물의 역할과 장단점을 살펴보고, 평론가들의 반응들의 대해 이야기 하려 합니다. 현시대의 정치방향을 살짝 엿볼 수 있는 영화입니다.

    목차
    _ 영화 요약
    _ 등장인물의 역할
    _ 평론가들의 반응

    1. 영화 요약

    1992년 국회의원 선거가 다강면서 부산시의 정치적 활동으로 떠들썩하는 배경입니다. 젊고 야심 찬 후보인 해웅은 치열한 정치세계에서 인정받고 유명하기 위해 열심히 활동합니다. 그러나 그의 계획은 나라의 가장 영향력 있는 정치인들 중 일부가 연루된 주요 스캔들을 폭로하겠다고 위협을 받습니다. 일련의 비밀문서들을 발견하면서 좌절됩니다. 해웅은 자신에게 유리한 문서 사용법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그는 문서를 손에 넣기 위해 무슨 일이든 멈추지 않을 무자비한 조직폭력배 필도의 표적이 됩니다. 한편 노련한 정치 공작원인 순태는 자신의 이익을 보호하고 권력을 유지하기로 결심하여 싸움을 맞이합니다. 세 사람 순태, 필도, 해웅이 충돌할 때 그들은 문서의 진실을 밝히고 한국 정치의 핵심에 있는 부패를 폭로하기 위해 싸웁니다. 싸우는 동안 위험하고 복잡한 동맹을 체결하고 배신 그리고 불편한 관계를 벗어나려 합니다. 긴장감이 고조되고 오고 가는 비자금의 크기가 높아지자 해웅과 팔도, 순태는 대외비 비밀문서를 뒤엎고 엉뚱한 사람의 손에 넘어가는 것을 막기 위해 치열한 싸움을 벌입니다. 그들이 성공할 수 있을까 아니면 그들 자신의 야망과 욕망이 그들을 갈라놓을 것인가? 오직 시간만이 대외비로 묶여 있는 사라진 문서에 대해 말해 줄 것입니다.

    2. 등장인물의 역할과 장단점

    해웅 : 해웅이라는 인물은 한국 정치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싶어하는 젊고 이상주의적인 국회의원 후보입니다. 그는 결단력이 있고 총명하며 정의감이 강합니다. 하지만 순진하고 충동적인 성향을 지녔으며, 정치 분야에서 경험 부족은 때때로 그를 불리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필도 : 필도는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무슨일이든 멈추지 않는 액션 조폭입니다. 조폭이기에 터프함을 가지고 있고 똑똑한 두뇌를 가지고 있어서 일을 처리하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그러나 조폭의 충성심은 의심스럽습니다. 그의 방법은 너무나 폭력적이고 무자비합니다.

    순태 : 순태는 정계의 안팎을 꿰뚫고 있는 노련한 정치 공작원입니다. 뛰어난 전략가로 사람들과 상황을 자신에게 유리하게 조종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순태가 가지고 있는 야망과 권력에 대한 갈증은 신뢰할 수 없으며 예측할 수 없는 상황을 만들기도 합니다.

    은주 : 영화 줄거리의 핵심에서 부패한 스캔들을 조사하고 있는 젊은 기사입니다. 용감하고 똑똑하고 진실을 밝히기 위해 노력하는 인물입니다. 때때로 개인적인 삶과 직업적인 삶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인물입니다.

    3. 평론가들의 반응

    '대외비'는 당신을 처음부터 끝까지 긴장하게 하는 매혹적인 정치 스릴러 드라마입니다. 이 영화는 해웅과 필두로 이상주의적인 국회의원 후보 해웅역으로 뛰어난 연기를 보여주는 재능 있는 출연진으로 가득합니다. 필도는 무자비한 조직폭력배 필도의 위협적인 묘사를 순태는 교활한 정치공작원 순태역에 깊이와 복잡성을 부여합니다. 액션 장면은 잘 짜여 있고 강렬합니다. 줄거리의 우여곡절이 끝까지 여러분을 계속해서 긴장감을 가져옵니다. 한국 정치에 대한 이 영화의 묘사는 단순하지만 영화에서 보이는 권력, 부패, 정의를 위한 싸움에 대한 설득력 있고 매력적입니다. 반대의 영화 평론가는 대외비의 비밀문서의 약속을 이행하지 못하는 혼란스럽고 바르지 못한 정치 스릴러입니다. 인상적인 출연진을 자랑하는 반면, 그들의 재능은 합쳐지지 않고 복잡하고 혼란스러운 내용에 낭비되었습니다. 해웅의 이상주의적인 묘사는 설득력이 없고 캐릭터의 행동은 믿을 수 없는 모습으로 보입니다. 마치 꾸며낸 처럼 느껴집니다. 필도의 연기는 인상적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느린 대본의 전달은 실망을 전달합니다. 액션 장면들은 잘 연출되었지만 표면적으로 정치와 부패에 관한 영화에는 어울리지 않는다고 느낍니다. 전반적으로 대외비문서는 잠재력에 부응하지 못하고 잊힐 듯한 다소 실망스러운 영화입니다.

    반응형